본문 바로가기

음식

순대국 존맛있게 먹는 레시피 나만의 비법ㅋ





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정말 자주 먹게 되는 순대국! 이걸 누구보다 특별하게 맛있게 먹는 비법을 안다면? 그걸 오늘 내가 얘기해 주죠!


먼저 순대국을 맛있게 먹으려면 순대만? 고기만? nononononono!


둘다 모두 들어가 있는걸 먹어야 순대와 고기의 식감과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법이죠! 물론 물에 빠진 고기는 고리로 안친다며 순대만을 고집하는 그런 사람들이 간혹있는데... 진정 나약한 생각이 아닐 수 없는데요!!



식감도 다르고 맛도 다른데! 물에 빠졌다고 해도 고기는 고기! 새우젓에 찍어먹으면 꿀맛이요~ 순대국에 밥을 말아서 같이 철근처럼 씨이~입어 먹으면! 영양도 만점! 식감도 만점!


그리고 결정타는 바로 순대국의 간을 제대로 맞추는 거죠! 이게 그 집의 순대국의 맛을 좌지우지 한다고해도 과언이 아닐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일단 순대국이 나오면 맑디 맑고 뽀얀 빛깔이 아름다운 국물을 한수저 먹어본후 혀를 안쪽으로 담아 맛을 충분히 느낀후 간을 맞춥니다 (친구들은 또라이라고 하지만 난 감히 자부합니다! 순대슐랭이라고 ㅋㅋㅋ)


원래 순대국에 간을 맞출땐 오직 새우적으로만 합니다. 국물은 빼고 새만 건져서 맞추죠 다들 알겠지만 돼지고기와 새우젓은 궁합이 정말 잘맞기 때문에 다른 소금을 치는 일과 같은 사치는 부리지 않죠^^



근데 오늘 먹은 순대국은 이미 간이 맞춰져 있어 다대기만 첨부해서 먹었는데요


개인적으로 빨간 국물을 좋아하기 때문에 다대기를 선호하는 부분도 있지만, 그때 그때 먹고 싶은대로 먹는 편이라 다대기를 꼭 권하진 않겠습니다 ㅋ


저는 일단 한수저만 넣어서 먹는데요 그 이유는 사골로 우려낸 국물 본연의 맛을 저하시키기 때문이죠! 그래서 다데기를 넣어서 먹는 날엔 반드시 작은 스푼으로 하나만!


그리고 맛있는 순대국 집을 가보면 반찬들의 맛도 중요하다는걸 알 수 있는데요! 바로 깍두기! 이게 거의 생명이라 할 수 있죠 ㅋㅋ 아무리 순대국이 맛있다 한들 깍두기가 쓰레기면 순대국도 그냥 그저그런 질리는 메뉴중에 하나가 될수밖에 없죠



그래서 저는 고추짱아치와 깍두기를 고루 섞어 먹으며 입맛을 계속해서 상승시키며 순대국을 흡입합니다 ㅎ


깍두기를 주로 해서 다소 느끼할 수 있는 순대국의 맛을 고추짱아치로 완벽하게 잡아주는 것이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마디! 순대국! 얘는 순대밥이 아니라 순대국! 이름이 순대국입니다 근데 국물을 남기다뇨? 어찌 그런 건방진 생각과 행동을 할 수 있단 말입니까?



사골을 우려내 깊은 맛을 내지만 다소 냄새가 날수있다는건 인정합니다. 그래서 새우젓이 있는 것이고 다데기가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깍두기가 그냥 데코가 아닌 이유인것이죠! 근데 국물을 남기다니! 순대인데! 국물을 남기다니!



이렇게 먹으면 결코 맛있게 먹었다고 할수 없는 일입니다 그러니 완국은 국밥을 먹는 최소한의 예의이자 규칙입니다!!


진정 순대국을 맛있게 먹고 싶다면 꼭 완국을 하십시요! 그리고 저~ 깨끗하게 빛나는 뚝배기에 비추는 내얼굴을 보며 여유롭게 이빨에 낀 고추가루를 제거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세상 어디 순대국을 먹더라도 겁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가 될테니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