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드라마 OST 추천!





오늘 추천해드릴 것은 바로!!

드라마 OST 입니다

드라마를 보다보면 노래가 너무좋아서 찾아보게되죠

드라마를 반짝반짝 빛내주는 OST!

OST가 없었으면 감정이입이 더 안되겠죠??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너무너무 많아서 OST 포스팅이

많아질수도 있겠네요^^!




< 눈의꽃 - 박효신 >









2004년 방영했던

소지섭님 임수정님의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

OST입니다!

드라마 OST 하면 제일먼저 '눈의꽃'이 생각났는데요

지겹도록 들었네요

박효신하면 눈의 꽃 아닌가요? ^^

저는 노래방가면

나카시마 미카 - 雪の華 > 를 불러요!

박효신님 노래도 너무너무 좋지만 여자버전도 좋답니다! 

따다 따다다다다 따다단~~

처음 흘러나오는 전주부터 뭔가 가슴아프지않나요??









< 들리나요 - 태연 >









2008년 방영했던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의 OST 입니다!

'X 덩 어 리 '로 유행어를 남겼던 드라마죠

태연은 '만약에'라는 노래도 유명하죠

개인정으로 만약에보단 들리나요가 좋은거같아요^^

발라드 OST와 잘 어울리는 목소리인것 같아요!









<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 에일리 >










2016년 방영했던 드라마 OST입니다

벌써 3년이 되가고있네요

이노래에 꽂혀서 진짜...

혼자 코인노래방도 자주갔었는데 벌써 3년이라니

도깨비란 드라마를 너무 열심히 봤기도 했고

정말 제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스타일의 노래에요

아직도 들으면 울컥울컥하네요

아직까지 저에겐 도깨비란 드라마가

1순위 인거같아요









< 꿈처럼 - 벤 >










2006년 방영했던 '또!오해영' OST입니다

서현진 이라는 배우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된 드라마죠

여러개의 OST를 부르면서 유명해지게된 벤님!

벤님 목소리 너무 좋지않나요

특유의 깨끗하고 시원한 목소리랄까..?

열애중, 180도등 기본 앨범 노래도좋지만

OST랑도 너무 잘어울리는 목소리인 것 같네요!!









< 걱정말아요 그대 - 이적 >









2015년 방영했던 '응답하라 1988' OST 입니다!

1988년을 배경으로한 쌍문동에 사는

가족들의 이야기죠!

이 드라마를 보면서도 참 울고 웃고 많이했는데..

전인권님의 원곡을

이적님이 직접 편곡 리메이크 했다고하네요!

80년대의 따뜻한 감성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가사와 목소리인 것 같아요!

가슴을 후벼파는 것같은..........?









< 바라보기 - M.C the Max >









2014년에 방영한 '미녀의 탄생' OST입니다!

살을 뺴고 인생이 달라지는 여자의 내용이죠

미녀는 괴로워가 생각나는???

사실 이노래는 제가 요즘에 빠져있는 노래에요

M.C the Max는 이미지가..약간 그렇긴하지만

(노래로는 깔 수 없는 가수......)

목소리와 노래는 정말 좋아해요

바라보기, 넘쳐흘러, 어디에도 등등

요즘 일반인 사이에서도 많이 부르고

유튜브에도 많이 올라와서

찾아보게 되더라구요

M.C the Max도 OST가 엄청많죠!

그렇게 고음이 되면서 호소력있는 가수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OST들을 들으니 

봤던 드라마도 또 생각나게 하네요!

다음번에 OST편으로 또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