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추억의 드라마 OST!

 

 

 

안녕하세요!

요즘 좋은 드라마 OST가

엄청 쏟아지고 있죠!

요즘 드라마도 좋지만

옛날에 했던

종영 드라마 중에서

추억의 OST들을 제 기준대로

뽑아봤습니다!

OST들을 다시 들으니

어렸을 때 사랑도 알지 못하면서

드라마를 봤던 저의 모습이 생각나네요

 

< 이미지 화질 이해해주세요! >

 

 

 

< 내 안의 그대 - 서영은 >

 

 

 

< 출처: SBS >

 

 

 

2003년 SBS에서 방영했던

'첫사랑' OST입니다!

신성우 님과 조안 님의

이루어질 수 없는 러브스토리를 담은

드라마였습니다!

사실 이 드라마의 내용은

기억이 잘 안 나는데

OST만 기억에 남아요

여자들의 노래방 인기곡 아닌가요?!!

 

 

 

< 출처: 유튜브 >

 

 

 

< 기도 - 정일영 >

 

 

 

< 출처: KBS >

 

 

2000년도 KBS에서 방영했던

'가을동화' OST입니다!

정말 역대급 드라마 중 하나죠

아직도 생각나는 명대사가 하나 있어요

원빈 님의

'얼마면 돼!! 얼마면 돼냐고!!

사랑, 돈으로 사겠어!!!!!!!!!!!!!!!!!!!!'

저는 왜 송승헌 님과 송혜교 님의

사랑 얘기보다

원빈 님의 사랑이 생각나는 것일까요......

너무 풋풋한 모습들이네요!

20년이 지난 지금이 오히려 더

세련되고 이쁘고 잘생겨지신 거 같아요다들

가을동화 하면 기도죠!

정말 유명한 노래예요

가을동화에 딱! 너무 찰떡같지 않나요?

 

 

 

< 출처: 유튜브 >

 

 

 

< 응급실 - izi >

 

 

 

< 출처: KBS >

 

 

2005년도 KBS에서 방영했던

'쾌걸춘향'의 OST입니다!

이 드라마도 진짜 재밌게 봤었는데..

벌써 14년 전이라니..

재희 님과 한채영 님도 정말

늙지를 않는 거 같네요..^^

이 노래는 정말

남자분들의 애창곡이었죠

지금도 노래방이나 코인 노래방을 가면

들리는 노래이기도 해요

예능프로그램인

'투유 프로젝트-슈가맨'에서

슈가맨 곡으로 나왔고

방청객 100명 중 98명이 아는 노래라고 

나왔습니다!

지금 10대 20대분들도 아는 노래라고 해요!

 

 

 

< 출처: 유튜브 >

 

 

 

< 잊지 말아요 - 백지영 >

 

 

 

< 출처: KBS >

 

2009년도 KBS에서 방영했던

'아이리스'의 OST입니다!

최고 시청률이 35.5%까지 나왔던 

드라마죠!!

크.. 정말 재밌었는데..

이병헌 님과 김태희 님이

하얀 눈이 내리는 일본에서

걷는 모습이 아직도 생생히 기억나네요!

백지영 님은 역시 

OST의 여왕이죠!!!

우리 서로~~ 사랑했는데~~

애절한 이 노래가 진짜 두 사람의 사랑에 

너무 잘 어울렸던 노래예요!

다음 포스팅에는 백지영 님 OST만

모아봐야겠어요!!

 

 

 

< 출처: 유튜브 >

 

 

 

< 사랑은 눈꽃처럼 - 시아준수>

 

 

 

< 출처: KBS >

 

 

 

2012년 KBS에서 방영한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의

OST입니다!

이 드라마는 끝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 기분인데

그래도 7년이나 지났네요!

이때부터 송중기 님이

시아준수 님의 목소리가

너무 애절하고 간절하지 않나요

'사랑을 죽을 만큼 한적 있나요~~'

 

 

 

 

< 출처: 유튜브 >

 

 

 

< I Think I - 별 >

< 처음 그 자리에 - 이보람  >

 

 

 

< 출처: KBS >

 

 

 

2004년도 KBS에서 방영한

'풀하우스'의 OST들입니다!

풀하우스도

엄청난 인기를 끌었죠

만화책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입니다

비님의 두 번째 주연 드라마!

다시 한번 정주행 해야겠어요!!

전 여자 노래를 좋아해서

여자분 두 명의 곡을 뽑아봤어요!

지금 들어도 좋네요 역시!!

 

 

 

< 출처: 유튜브 >

 

 

포스팅을 하고 보니

'첫사랑'말고는

다 KBS 작품들이네요!! 공통점 발견!

좋은 작품들이 많았네요^^

다음번엔 더 좋은 노래들로

찾아오겠습니다!!

꼭 들어보시고 드라마도 꼭 보세요!!